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981파크 카트 레이싱 다녀왔어요. 제주 애월 가볼만한 곳 추천!

트러플돼지 2023. 7. 8. 17:16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주 981파크에 가서 카트 레이싱을 하고 왔습니다.

 

가기 전에는 잘 안 알아보고 가서 평지에서 구불구불 카트 타는 건 줄 알았는데요. 생각보다 즐길 거리도 많고 속도도 빠르고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다녀온 후기와 예약하는 방법, 가격 정보 공유 해 보려고 합니다.

 

 

1. 981파크 소개

981파크는 야외 카트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파크입니다. 카트 레이싱으로 가장 유명한데, 카트 레이싱 뿐만 아니라 레이저 서바이벌, VR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981파크는 애월읍에 속하는데요, 애월 바다에서 한라산 쪽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한라산 인근이다 보니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확 트인 뷰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애월 근처에 맛집과 예쁜 숙소는 많지만 은근 액티비티 즐길 것들은 많지 않은데, 애월로 가시는 분들이 들르시기에 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출발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인데, 풍력발전기에다가 제주가 내려다보이는 뷰가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981파크에서 카트 레이싱을 하고 왔는데, 앱도 잘 되어 있고 카트 탑승하는 동안 액션캠으로 동영상도 찍어 주더라구요. 생각보다 최첨단으로 되어 있어서 새로운 경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2. 981파크 후기

제가 카트 탑승하던 날 직원분께 들은 설명을 공유 해 드릴게요.

981파크의 카트는 무동력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레이싱 코스가 높은 곳에서 아래로 내려가도록 비스듬하게 되어 있고, 카트로 그곳을 내려가면서 생기는 가속도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가속도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보니, 카트의 종류에 따라서 난이도와 속도가 결정되었는데 저는 가장 느린 카트와 그 다음 빠른 카트 두 가지를 타고 왔습니다. 가장 빠를 때 속도가 시속 30KM정도 된다고 해서 무서워서 가장 느린 것 먼저 탔었는데요. 아무래도 더 빠른게 훨씬 재미있더라구요. 가장 빠른 카트는 981파크를 한 번 방문해서 일정 기록 이상을 달성하면 그 다음 방문 시 부터 탑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트 라이딩 입장 할 때, 놀이공원 자유입장권 같은 팔찌를 주는데, 팔찌에 있는 NFT로 입장과 내 카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앱 설치한 다음 NFT로 팔찌 입장권을 인식하면 기록을 바로 확인 할 수 있고, 카트 탑승하는 동안 찍은 액션캠 영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액션캠은 카트에 설치되어 있는데, 소리도 들리고 화질도 좋아서 다운받은 영상 보니 재밌었습니다.

영상은 아래 사진같은 식으로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

 

981파크 카트 액션캠 영상. 너무 신난 얼굴이라 가립니다....

 

위에서 카트 코스가 내리막으로만 이루어져 있다고 했는데, 결승선에 통과 한 다음에는 자율주행으로 변경되어서 운전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출발점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그 때 셀카도 찍고 경치도 구경하고 하라고 안내요원이 말씀 해 주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아무것도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출발지점으로 되돌아 가 집니다.

 

그래서 요런 샷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액션캠도 보이죠? 

 

 

처음에 내리막 코스라고 해서 다시 어떻게 돌아오나 했는데 간단하면서도 즐거운 방법으로 돌아올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우 그런데 속도가 느리다 보니 내려올땐 몰랐는데 올라가는동안 햇빛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저처럼 여름에 가시는 분들은 선크림 꼭 바르고 가세요. 

 

저는 사실 면허가 없는데, 면허 여부에 상관없이 탑승 할 수 있었고(무동력이라 그렇지 않을까요?) 조직도 핸들을 움직이는 것과 브레이크 밖에 없어서 운전을 못하지만 조작에 대한 어려움은 전혀 없었습니다.

 

속도도 시속 30km 넘도록 브레이크 밟지 않고 탔었는데 직원분의 경고와 다르게 별로 무섭지 않고 재밌었습니다.

 

3. 981파크 가격

티켓은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마이리얼트립을 자주 사용하는지라 마이리얼트립에 올라온 상품을 확인 해 봤습니다.

 

 

티켓은 "오전 9시 한정" 으로 해서 1시간동안 레이싱 자유이용, 10시부터는 실내게임을 자유이용 할 수 있는 시간권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카트 동승 할 수 있는 티켓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 가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일반 풀패키지 상품은 레이싱 3회 및 다른 액티비티 횟수건을 포함하여 1인 4만 9천 5백원, 아이와 함께 2인권은 7만 9천 5백원입니다.

 

하루 즐기는 액티비티 치고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으나, 카트 레이싱 퀄리티가 높고 그 외 실내 액티비티들도 규모가 크고 잘 갖추어져 있어서 새로운 경험 원하시는분들은 하루정도 다녀오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평소에 이런 저런 액티비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