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필리핀 세부에서 환전했던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부에서 카드 사용했던 방법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트레블월렛 준비해서 갔었습니다.
1. 트레블월렛이란?
트레블월렛은 어플리케이션에 미리 외화를 충전 한 다음, 해외 현지에서 필요한 만큼 결제하거나 인출해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비자와 제휴 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나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앱을 다운 받으면 모바일 결제 뿐만 아니라 실물 결제 카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여행을 갈 때는 실물카드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 실제로 결제를 할 수도 있고, 현지의 ATM에서 외화를 인출하여 현금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달러/유로/엔화 수수료는 무료이며 그 외 통화의 경우에도 수수료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2. 트레블월렛 사용 방법
저는 필리핀 여행 준비 할 때에, 한국에서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을 했고 필리핀 세부 현지 환전소에서 페소로 환전 하였습니다. 현금으로만 결제하기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결제 수수료가 저렴한 트레블월렛 카드를 준비해 갔습니다.
실물 카드 신청은 트레블월렛 앱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실물카드를 신청하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유있게 신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실물카드 배송이 택배처럼 금방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배송이 늦어져 기왕 준비했는데 여행 갈 때 못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발급 받은 다음, 트레블월렛 앱에서 트레블월렛 계좌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일반 계좌를 연결합니다.
그 다음 앱 첫번째 화면에서 "충전하기"를 누른 다음, 필리핀을 선택하면 카드에 페소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신청한 금애근 트레블월렛에 연결 해 둔 계좌에서 자동 인출 됩니다.
사용 방법이 간편하고, 혹시 충전한 외화가 남는 경우 다시 원화로 재환전해도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현금만 준비 해 가는 것보나 훨씬 편리하게 해외 여행 할 수 있습니다.
3. 필리핀 세부에서 트레블월렛 사용한 후기
저는 필리핀 여행 전 떠났던 미국 여행에서 정말 잘 사용했어서, 이번 필리핀 여행에도 트레블월렛 카드를 가져갔었는데요.
필세부에서는 생각보다 카드 결제를 받아주는 곳이 많지 않아서 충분히 활용하지는 못했습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식당 같은 곳에서도 다 현금만 받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필리핀에서 그랩 앱에 트레블월렛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했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씁니다.
저는 세부에서 택시도 그랩으로 잡고, 리조트에서 음식 배달도 그랩으로 했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사실, 그랩 앱을 사용할때만 트레블월렛을 사용하고 그 외에는 모두 페소 현금을 사용했기 때문에 세부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트레블월렛 카드가 아니더라도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를 그랩 앱에 미리 등록해 두는 정도로만 준비하셔도 크게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필리핀 여행에서 택시, 배달 이용할 때 필수인 그랩 앱 사용하는 방법과 후기를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많이 확인 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