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네이버페이로 쇼핑을 했는데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이라는 상품 광고 팝업이 떴습니다.
결제 후 남은 잔액에 대해 최대 연 4% 이자(세전)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 자세한 조건을 알아 봤습니다.
네이버, 하나은행 제휴 파킹통장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통장은 흔히 말하는 파킹통장입니다. 최근에 기준금리가 인상되며 파킹통장들도 높은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포스팅 하기도 했는데, 네이버에서는 미래에셋과 제휴하여 CMA 파킹통장 상품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하나은행과 제휴한 새로운 상품입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통장은 통장만 이용 할 수도 있고 통장과 체크카드를 함께 발급받아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1/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통장
하나통장은 보관 시 최대 연 4%라는 아주 높은 이자율으로 광고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상품정보
- 상품명: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 가입대상: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1인 1계좌)
- 예금과목: 저축예금
- 가입방법: 네이버파이낸셜 주식회사의 웹 또는 앱 페이지에 연계된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하여 가입 가능
- 기본금리: 연 0.1% (2022.11.03 기준, 세전). 가입일에 영업점 및 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한 기본금리
- 우대금리: (2022.11.03. 기준, 세전)
네이버페이에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연결 시에만 우대금리 제공 (단,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서비스' 연결 해지 시 우대금리 미제공)
매일의 최종 잔액 중 1백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 아래의 기간 동안 우대금리를 적용
1) 가입일로부터 1년 이내: 연 2.9% (세전). 단, 출시 6개월 이내 가입한 경우 이벤트 특별금리 1.0% 추가제공
2) 가입 후 1년 초과 5년 이내: 연 0.4% (세전)
즉... 정리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하나 파킹통장 금리 최대 4% 적용
기본금리 0.1% + 가입일로부터 1년 까지 2.9% + 가입일로부터 6개월까지 1.0%
==>> 모두 합해서 최대 금리 4.0%
===>>> 백만원 까지만 적용
금리가 연 4%가 적용 되는 것은 맞지만, 가입일로부터 6개월 까지만 적용됩니다.
만약, 2022년 11월 10일에 가입 한다면
2023년 5월 9일까지는 4.0%, 2023년 11월 9일까지는 3.0%, 그 이후로는 0.5%가 적용 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6개월동안 4%를 적용 해 주는 것도 그래도 꽤 높은 금리입니다.
하지만 모든 금리는 최대 100만원 까지만 적용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파킹통장은 보통 비상금을 예치해 두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데 100만원은 아무래도 한도가 작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수수료 우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요즘엔 모바일로 통장 개설하는 경우 수수료 우대 혜택은 많이 주기 때문에
이번 통장만의 특별한 서비스는 아니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수수료 우대 서비스
- 이 통장을 통한 거래 시 아래의 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제공
- 1) 당행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인출 및 타행이체 수수료 무제한 면제
- 2)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폰뱅킹(ARS)을 통한 타행 이체 수수료 무제한 면제
- 3) 납부자 자동이체(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제한 면제
2/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하나 파킹통장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 모두 최대 1.2%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 해 줍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혜택
- 연회비 없음
- 지난달 이용실적 25만원 이상 시
- 월 적립한도 1만원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적립한도 3만원 적용)
체크카드인데도 결제 시 마다 1.2% 적립은 꽤 큰 혜택인 것 같습니다. 결제 금액의 1.2%가 할인 되는 효과나 마찬가지니까요.
그런데, 전월 이용실적을 25만원 이상 채워야 한다는 점, 적립 한도가 있다는 점 때문에 체크카드를 발급 하고 나서 소비가 늘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정말 혜택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카드를 발급받고 소비가 1.2% + 1만원 이상 늘어난다면 아무리 좋은 혜택도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고하는 혜택만 보면 굉장히 파격적인 기회 같지만 세부 조건을 하나하나 따져 보니
그렇게 사용하기에 유리한 상품은 아닐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상품은 아니지만, 분명 유용하게 사용하실 분들도 많으니 조건 꼼꼼하게 확인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